배너 닫기

금산군, 경증치매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 실시

놀이, 미술, 원예, 음악 등 활용 인재재활 및 도구작업 치료 운영

입력 2021년04월21일 1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금산군치매안심센터는 오는 12월말까지 센터 프로그램실에서 관내 경증치매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뇌 쉼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증환자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매주 4회(하루 3시간) 운영하며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놀이, 미술, 원예, 음악 등 활용 인지재활 및 도구작업 치료가 운영된다.


 

오는 5월부터는 주 2회씩 교통이 불편해 치매안심센터까지 방문하기 어려운 치매어르신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분소가 설치된 군북분소, 남일분소, 추부분소에서도 순차적으로 쉼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건강한 뇌 쉼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치매안심센터에 방문하거나 센터 전화(☎041-750-4174, 4177)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금산군에 거주하는 경증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적인 인지재활프로그램인 ‘건강한 뇌 쉼터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고 사회적 접촉 및 교류 증진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