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민연금, ’가스타이머콕’ 무료 설치로 안전사고 예방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업무협약으로 전국 연금수급자 12000가구 지원

입력 2021년05월17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연금공단은 17일 가스안전차단기 타이머콕 무료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가정 내 부주의로 인한 고령층의 가스사고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추진됐다. 타이머콕은 음식물 조리 시 사용자가 설정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밸브가 차단되는 안전장치이다.


 

공단은 작년 7월 전북지역 연금수급자 800가구, 11월 기초연금수급자 400가구에도 가스안전차단기 무료 설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올해 6월부터 타이머콕 무료 설치를 연간 4,000가구씩 지원해 2023년 12월까지 전국의 만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 1,2000가구에게 혜택을 줄 예정이다. 공단은 대상자 선정과 접수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타이머콕 설치 및 안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진 이사장은 “가스안전장치 보급사업을 확대 추진해 연금수급자 어르신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