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구리시, 인창‧교문 도서관 ‘치매극복 선도도서관’ 지정‧운영

치매도서코너 조성, ‘최신 치매정보 전달과 지역사회 치매정보 허브 구축’

입력 2021년04월21일 22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구리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5일 지역 주민의 접근성이 좋은 인창·교문 시립도서관을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은 지역주민에게 최신 치매정보를 제공해 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따라 선정된 선도도서관은 ▲도서관 일반자료실에 독립된 치매도서코너 마련 ▲치매 관련 도서와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홍보물 등을 비치하게 된다. 도서관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이 치매예방과 치매 관련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 구리시치매안심센터와 인창·교문 시립도서관은 치매인식개선과 치매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이 도서관 이용자뿐 아니라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치매친화적인 환경 및 인식을 조성하는 등 지역사회 치매정보 허브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 극복 선도단체(기업‧기관‧단체‧학교‧도서관)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구리시 치매안심센터(031-550-8311)로 신청할 수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