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 동구,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복지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실시

만50세부터 70세 이하 신중년을 대상으로 실시

입력 2021년03월22일 0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 동구청은 22일 꽃바위문화관에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주최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복지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만50세부터 70세 이하 신중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복지형 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참여 신청자 70명을 대상으로 4월 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30시간 동안 자원봉사의 이해, 주민주도 공동체 활동, 사회복지시설사업, 사회적경제에 대해 실시된다.


 

교육 수료자는 사회복지 전문가로써 복지시설 등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참여기관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저소득층 급식사업, 독거어르신 봉사 프로그램 등 사회공헌활동을 하게 된다.

 

동구청 관계자는 “국가 발전의 견인차인 베이비붐세대들이 조선업위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급속화된 개인주의로 인해 자원봉사자가 점점 줄고 봉사의 손길이 닫지 못하는 곳이 늘어나는 현실에서 다시 한번 사회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은 2021년 신중년 사회공헌지원사업을 통해 행정, 사회복지, 지역 특화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중년의 사회공헌을 이끌어내고 가치있고 아름다운 인생2막을 설계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