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횡성군, 취약어르신 보행기 지원사업 시행

관내 만70세 이상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입력 2021년03월23일 10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횡성군은 오는 4월부터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성인용보행기를 지원한다.

 

보행이 불편한 장기요양등급판정 어르신은 복지용구급여로 성인용보행기 지원을 받고 있으나, 복지사각지대에 속해 장기요양인정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은 복지용구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에, 군은 2020년 관련조례를 제정하고 보건복지부 신설제도 협의를 거쳐 복지용구 지원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성인용보행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하였다.

 

해당사업은 관내 만70세 이상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자격은 관내 1년 이상 거주한 기초생활수급자, 의료급여수급자, 차상위자로 거동불편에 대한 의사소견서 제출 후 주민등록관할 거주지 읍면사무소(맞춤형복지부서)에서 신청가능하다.

 

윤석윤 행복나눔복지과장은 “노인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복지용구 지원을 받지 못하는 취약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한다. 어르신들의 발걸음이 보다 가벼워지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 지역사회 효 문화를 정착시키고 건강하고 행복한 횡성군 어르신복지 정책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