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원주시,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운영

치매예방 '기억새록 뇌건강교실', 인지강화 '기억생생 뇌청춘교실'

입력 2021년03월26일 0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원주시치매안심센터는 3월 29일부터 6월 17일까지 12주간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기억새록 뇌건강교실과 기억생생 뇌청춘교실을 운영한다.

 

기억새록 뇌건강교실은 센터에 등록된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위험요인 등 발생위험 정도를 파악하고 지속적인 인지자극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교육이다.


 

센터에 등록된 경도인지장애군을 대상으로 하는 기억생생 뇌청춘교실은 고위험군의 치매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시기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준다.

 

프로그램은 치매예방체조, 근력밴드 운동이 포함된 신체 활동과 워크북, 전산화 인지활동을 통한 인지자극 활동을 비롯해 음악, 수공예 등 목적 있는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이미나 원주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신체적·정서적으로 위축된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최소화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아드리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