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의령군, 치매등대지기와 치매안심가맹점 모집

치매노인 실종예방, 자원봉사 등 다양한 치매극복활동 수행

입력 2021년03월24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의령군은 치매친화적 환경조성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치매노인 실종예방, 자원봉사 등 다양한 치매극복활동을 수행하는 ‘치매등대지기&치매안심가맹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치매등대지기는 식당 등 개인사업장이 주체로 치매노인 실종 비상문자를 받은 후 주변을 탐색하고, 치매로 인해 방향감각을 상실하거나 거동이 불편해 보이는 등 이상행동이 포착될 때 즉시 경찰서로 신고·인계하는 역할을 하여 실종예방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또한, 치매안심가맹점이란 치매환자를 위한 자원봉사, 캠페인 등 다양한 치매극복활동을 수행하는 사업으로 군 치매안심센터는 촘촘한 치매안전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치매등대지기 사업장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함으로서 두 사업을 연계해 추진하기로 했다.

 

올해 치매등대지기와 치매안심가맹점 모집 개소는 44개소로 사업자등록번호 가운데 자리가 개인구분코드(01~79, 90~99)인 모든 개인사업자가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사업장은 의령군치매안심센터(☎ 055-570-4074, 408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령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등대지기와 치매안심가맹점사업을 확대 추진해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내 개인 사업장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의령군은 치매친화적인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