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시니어 경영컨설턴트, 고령자친화기업 성장 이끈다

경력 있는 시니어를 ‘경영컨설턴트’로 채용하며 일자리 창출

입력 2021년03월12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퇴직자의 전문성을 살려 고령자친화기업의 성장을 이끌 ‘경영컨설턴트’라는 직무를 개발하고, ‘시니어 경영컨설턴트’ 10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경영컨설턴트 채용은 직무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방식과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과정을 거쳤다. 특히 면접심사에서는 실무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현장출제 과제에 대한 발표문 작성을 진행했고, 최종적으로 금융권 퇴직자, 행정 전문가 등 60세 이상 연령의 다양한 우수인재가 합격자로 선발되었다.


 

7.5대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임용된 10명의 시니어는 3월 2일부터 4일간의 직무 및 실습 교육을 거친 후 3월 8일부터 개발원 본원 및 4개 지역본부(부산·대구·광주·대전)에 배치되어 근무를 시작했다.

 

시니어 경영컨설턴트는 고령자친화기업 139개소의 경영·성장지원을 위한 컨설팅과 현장점검을 담당할 뿐 아니라 신규 참여기업 발굴도 지원한다. 고령자친화기업에 기업경영의 다양한 노하우를 전해 기업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우수한 기업이 고령자친화기업으로 지정·선정 될 수 있도록 상시적으로 사업을 안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신규 고령자친화기업 발굴과 기존 고령자친화기업의 경영상태 확인·점검, 성장 지원 등의 업무에 시니어 경영컨설턴트의 전문성이 발휘될 것”이라고 말하며, “시니어경영컨설턴트를 통해 전문적이면서 체계적으로 고령자친화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민간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