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창원시, 중장년 맞춤형 직업훈련사업 위탁운영기관 모집

건축, 사무관리 등 5개 훈련과정…17~19일 우편·방문 접수

입력 2021년03월12일 2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창원시는 2021년도 중장년 직업훈련사업 위탁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중장년 맞춤형 직업훈련사업은 경제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온 베이비붐세대와 임신·출산·양육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재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창원시는 올해 사업에 1억2,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해 건축, 기계·장비, 사무관리, 음식, 기타 등 5개 분야 직업훈련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전문기술 자격증 취득지원 및 지역특화형 교육을 제공해 베이비붐세대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률 향상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에 모집을 희망하는 기관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새소식란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17일부터 19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최종선정은 시의 서류 검토를 통해 4월 중에 결정될 예정이며, 그밖의 사항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225-3345)로 문의하면 된다.

 

 

유재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사업이 지속적인 경제 침체 속에서도 베이비붐세대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