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창원시, 2022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설명회 개최

9개 사업, 110명 규모의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 예정

입력 2022년01월25일 0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창원시는 24일 ‘2022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8개 수행기관의 대표자 및 사업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운영지침 개정사항 등 관련 지침 주요내용과 보조금법 등 관련규정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신중년층 퇴직전문인력에게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고 일 경험을 통해 민간일자리로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공모사업에 9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9억1,700여만 원의 국비를 확보하고 18억3,000여만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2월부터 농업생산성향상 농기계임대사업 등 9개 사업, 110명 규모의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상문 일자리창출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인해 신중년의 재취업 기회는 더욱 어려운 실정으로, 이번 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추진해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문 경력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