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안군, 심뇌혈관질환 조기발견 무료검사

나도 이미 만성질환자? 혈관 숫자 알려드려요

입력 2021년03월09일 2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심뇌혈관질환 조기발견 무료검사’를 시간별 예약제로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만성질환 인지율을 향상시켜 주요 선행질환자(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의 조기발견율을 높이고, 이들의 사후관리를 통해 질환치료율과 자가관리율을 높여 심뇌혈관질환 발생률을 감소시키고 순환계통 연령표준화 사망률을 낮추고자 마련됐다.


 

1차 검사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심전도 등의 검사와 함께 생활습관, 동반질환, 심뇌혈관질환 가족력, 혈액검사 소견 등의 심뇌혈관질환 위험도를 측정한다. 검사결과 고위험자는 2차 검진으로 경상대학교병원 경남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및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연계해 동맥경화도와 경동맥초음파 검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후관리로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에 등록 후 개인별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한 영양섭취·운동 등 맞춤형 상담과 건강증진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민 전체 사망원인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심뇌혈관질환은 환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발병 연령층도 점점 낮아지고 있어 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하다”며 “심뇌혈관 조기발견 검사와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군민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기발견 검사 및 정밀검사 지원과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거나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함안군보건소 2층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580-3209)로 전화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