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포시, 지역사회 연계 비대면 치매예방교육 운영

대면교육과 비대면교육 병행해 운영

입력 2021년02월22일 10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치매관리팀은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비대면으로 치매예방프로그램 ‘온(ON) 기억지키기’를 운영한다.

 

온(ON) 기억지키기는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으로 북부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강화(미술, 공예, 원예치료 등)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비대면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대면교육과 비대면(ZOOM)교육을 병행해 운영한다.


 

대상자의 원활한 교육참여를 위한 1:1가정방문 대면교육으로는 스마트폰 사용방법, 줌(ZOOM)활용법, 치매예방가이드, 두뇌건강 워크북 지도 등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운영해 교육의 진행정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비대면 교육은 강사가 북부노인복지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대상자들을 외부환경(코로나19)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줌(ZOOM)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기모 북부보건과장은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어르신들이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는 비대면 치매예방 컨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