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노인일자리나 여가활동지원 등 노인 관련 우수 비대면 노인활동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2021년 사회복지기금 노인복지관 비대면 우수프로그램’ 참여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노인복지법상 설치·신고된 도내 노인복지관이며, 사업유형은 ▲신규 비대면 우수프로그램 발굴·지원 ▲기존 비대면 우수프로그램 공모 2개 분야다. 사업유형별 최대 6개 이내 기관을 선정하며 선정기관은 500만~2,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급 받게 된다.
먼저 신규 비대면 우수프로그램 발굴·지원유형은 ▲노인의 건강 및 사회참여, 노인일자리, 여가활동지원사업 ▲노인교육사업 ▲그밖의 창의적인 노인 관련 프로그램 유형의 신규 비대면·온택트 프로그램을 발굴해 사업비를 지원한다. 기존 비대면 우수프로그램 공모는 기존에 노인복지관에서 진행했던 우수한 비대면·온택트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사업계획서와 단체소개서, 신청공문, 기존 사업실적 등 신청서류를 작성한 뒤 다음 달 5일까지 도 노인복지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접수하면 된다. 도는 사업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실현 가능성, 예산 적절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검토 후 4월 중 선정 기관과 사업 수, 지원금액 등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도내 우수한 노인복지관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노인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비대면 사업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