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주시 “카카오톡 친구하고, 치매 예방하세요!”

치매예방 운동법 및 치매 자가진단법 영상 제공, 1대1 채팅 기능 통해 다양한 정보 확인 가능

입력 2021년02월15일 18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전주시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에 들어가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운동법을 배울 수 있다.

 

전주시보건소는 치매 조기발견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전주시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전주시 치매안심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치매예방 운동법 △치매 자가진단법 △기억력 학습 △계산력 훈련 △집중력 학습 △문제해결력 훈련 △분류하기 △연상하기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1대1 채팅기능을 활용해 전주시 치매안심센터 지원서비스와 다양한 치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친구등록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전주시치매안심센터’를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이희숙 전주시 치매안심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치매 조기검진과 치매 조기 발견, 예방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해 인지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