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천시, 관내 모든 경로당 디지털 인프라 구축 완료

373개소 경로당 대상으로 인터넷, WIFI, 유선TV 사용료 지원 예정

입력 2021년02월06일 22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부천시는 지난 1일부터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위해 관내 모든 경로당을 대상으로 인터넷, 와이파이, 유선TV 사용료를 지원한다. 올해 지원대상은 373개소로, 작년 189개소와 비교했을 때 98% 증가한 수치이다.

 

이번 지원으로 경로당에서는 데이터 비용 부담 없이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유선TV에 지회별 별도 채널이 마련되어 부천시 각종 현안보고, 대한노인회 소식시청이 가능해지는 등 효율적으로 노인여가복지시설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시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QR코드 인증방법, 스마트폰으로 쇼핑하기와 같은 다양한 교육과 소규모 비대면 프로그램을 검토 중이다. 이는 기존에 스마트폰 사용 방법 교육, 찾아가는 청춘 영화관 등이 어르신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는 점을 고려했다.

 

김용성 노인복지과장은 “코로나19 발생으로 비대면 사회로 빠르게 접어들고 있는 만큼, 정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생겨나는 것을 예방해야 한다. 이번 인프라 구축이 정보 사각지대 발생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될 시, 철저한 방역을 거쳐 소규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안전한 경로당 운영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