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천시, 2021년 귀농인 유치 지원사업 추진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으로 농촌사회를 이끌어 갈 우수 농업인 육성

입력 2021년02월01일 15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순천시는 2021년 귀농인 유치를 위해 농지 임대료, 귀농인의 집 조성, 소득생산기반 확충, 지역민과의 화합을 위한 이웃주민 초청행사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한다.

 

시는 (예비)귀농인에게 지역정보 제공, E-비즈니스 교육, 귀농귀촌 협의회 사랑방 운영 등 단계별 맞춤형 시책으로 안정적인 농촌사회 정착을 유도하고 있으며, 이주 귀농인에게는 소형농기계, 주택 리모델링, 소득창출 생산비 지원 등 하드웨어 지원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순천에서 살아보기’사업을 시행해 지역민과의 교류, 작물재배 기술, 영농체험, 일자리 참여 등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리 농촌생활을 체험해 보고 이주하는 귀농정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귀농인 유치 지원사업은 도시지역 1년 이상 거주 후 농촌지역에 정착한 5년 미만 농업인을 대상으로 소형농기계, 주택리모델링 등을 지원하며, 2월 19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상담·신청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2020년 기준 60여 명의 귀농인을 선발해 주택수리, 생산 및 가공시설 지원 등을 통해 농촌지역 조기정착에 필수요건인 주거시설과 소득생산기반조성 지원으로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타 시·군에 비해 하드웨어 지원시책을 강화하고, 다양한 귀농정착 지원정책을 제공해 귀농인이 선호하는 도농복합도시 순천의 명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