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천시, 귀향 은퇴자가 꿈꾸는 주택마당 정원조성 지원

마당이 있는 주택 2가구에 가구당 800만원 상당 지원, 4월 27일까지 모집

입력 2022년04월13일 1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순천시가 귀향 은퇴자에게 전원생활의 꿈 실현을 위해 정원을 꾸며주는 ‘순천드림정원’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순천드림정원 조성사업은 지방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인구정책사업으로, 은퇴자가 귀향·귀촌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주택 마당에 정원을 만들어 준다. 시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2가구를 추진하고, 효과성 검토 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순천시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가 은퇴 후 순천시 정착을 위해 최근 6개월 이내에 전입한 만50세 이상 64세 이하의 순천시민으로, 단독주택 마당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다. 참여신청은 주택의 건축물관리대장, 주민등록등본, 은퇴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7일까지 순천시 기획예산실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및 면접심사로 대상자를 선정해, 대상자와 정원코디, 지역 주민이 함께 정원을 조성하는데 가구당 800만 원 상당을 지원할 계획이다. 완성된 정원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개방되며, 도시 곳곳의 생활 속 정원으로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데 일조하게 된다.

 

 

순천시 기획예산실 관계자는 “우리나라 베이비붐세대는 약 700만 명에 달한다”며 “어린시절 추억이 있는 고향으로 다시 돌아온 은퇴자가 그리는 정원의 콘텐츠를 충분히 반영해 순천시와 정원전문가, 지역주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순천의 정서가 깃든 하나뿐인 나만의 정원을 선물로 드리겠다”고 말했다.

 

순천드림정원 조성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순천시 기획예산실(061-749-70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순천시는 60대 귀농인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현상에 주목한 은퇴자 지원책으로 인구유입 해법을 찾고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