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북도, 체계적인 귀농창업교육 선도한다

경북도농업기술원, 2021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 교육생 60명 모집

입력 2021년01월29일 19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북도농업기술원은 2월 1~19일 농산업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귀농인을 대상으로 창업 성공역량 강화를 위한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은 지난 2016년부터 394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귀농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소득기반 마련을 위한 체계적인 창업역량강화교육을 지원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교육과정이다. 올해 교육은 3월 1기, 4월 2기 과정으로 기수별 5주에 걸쳐 운영하며 경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신청을 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농업기반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창업아이템 개발 △비즈니스모델캔버스 △창업액션플랜 △소득모델 △사업계획서 작성 △귀농창업선진농가 현장실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교육대상은 5년 이내 귀농인이다.

 

이 교육을 통해 우수창업아이템 및 수료자 25명을 선발해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귀농창업 아이템 발굴과 지식재산권 획득을 위한 창업자금을 2022년에 2억5,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용습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귀농창업모델개발과정은 귀농인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실현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산업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 귀농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