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해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사업 모집

만65세 이하로서 남해군으로 전입한지 만5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인

입력 2021년01월15일 12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남해군은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지원하는 ‘2021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귀농인과 재촌 비농업인의 농업창업과 주택구입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융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대상자의 신용 및 담보대출을 연 2%의 저금리로 실행하고, 대출금리와 저금리의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해 주는 제도이다.


 

신청대상은 사업신청연도 기준 만65세 이하 세대주로서 도시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다 남해군으로 전입한지 만5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인, 또는 최근 5년 이내에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 비농업인이며 귀농·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대상자 확정 후 농업 창업 세대당 3억 원, 주택구입 세대당 7,500만 원 한도에서 금리 연 2%, 대출기간 5년거치 10년 분할상환으로 융자 지원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귀농인과 재촌 비농업인은 남해군 청년혁신과 남해정착지원팀(055-860-8630,8640)을 방문해 신청 가능하며, 남해군 인구증대지원 홈페이지(www.namhae.go.kr/support/board/View.do)에서 상세내용과 관련 서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