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 보성군, 귀농 창업비용 최대 3억원 융자 지원

지원사업은 2월 5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 가능

입력 2021년01월07일 17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보성군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위해 2021년 귀농 농업 창업 자금 지원과 귀농인 주택 구매 자금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2월 5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농촌지역 전입 일을 기준으로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지속 거주하고, 보성군으로 전입한 지 만 5년이 지나지 않은 1955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세대주이다. 보성에서 실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귀농 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농업 창업비용으로는 최대 3억 원이 융자 지원되며, 농지구매, 시설하우스 설치 등 영농기반 마련을 위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택구매 및 신축 비용은 최대 7,500만 원까지 연리 2%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귀농인 창업 자금 지원과 주택 구입 지원 사업으로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업에 종사하고, 농촌 생활에 적응할 수 있기를 바라며 자신에게 맞는 귀농 지원 사업들을 활용해 영농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