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 보성군, 2022년도 귀농어·귀촌 분야 정착비 지원

도시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분야에 1년 이상 종사한 만65세 이하 세대주

입력 2022년01월11일 21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보성군은 귀농어·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2년 귀농어·귀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추진하는 보조사업으로는 귀농정착지원, 귀농인의 집 조성, 농가주택수리비, 청년귀농인 농업창업 지원사업과 융자사업으로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비, 농어촌진흥기금 등이다.


 

신청자격은 도시지역에서 농업 외의 산업분야에 1년 이상 종사한 만65세 이하 세대주로 현재 실제로 영농, 영어에 종사하고 있어야 한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조사를 거쳐 귀농·귀촌 정책심의회 심사를 통해 오는 2월 중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보성군은 귀농어·귀촌 일번지에 맞는 정책을 수립해, 도시지역민 유치를 위한 홍보 및 상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귀농·귀촌자들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11억 원을 확보했으며 신청 대상 및 자격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군은 귀농·귀촌인들과 지역주민간 소통·융화 강화를 통한 마을공동체 의식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보성군귀농귀촌센터를 통해 농지·주택구입 및 교육, 품목별 멘토 등 귀농·귀촌 관련 정보 등을 원스톱 제공해 도시민의 정착을 적극적으로 도울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들에게 조기에 정책자금을 지원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농업경쟁력 확보와 농업 소득증대, 군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