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홍성군, 중년여성 위한 인생2막 신중년 런웨이 개최

갱년기를 겪는 중년여성들에게 런웨이 체험 기회 제공

입력 2020년12월16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홍성군 내포사회복지연구원의 ‘신중년여성 성장프로그램 인생2막 신중년 런웨이’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사업단의 시민제안공모 선정사업인 이번 프로그램은 갱년기를 겪는 중년여성들에게 런웨이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삶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기획됐다. 수업에 참여한 여성들은 총 10회에 걸쳐 집단 상담을 비롯한 힐링프로그램과 청운대 패션디자인 학부 박두경 교수의 모델포즈 및 워킹 교육을 받았으며 런웨이 당일은 프로 모델들처럼 자신감 넘친 모습에 관중들의 환호성이 연신 터져 나왔다.

 

런웨이 무대에 오른 박동연 씨는 “평소 상상도 못했던 런웨이에 참여하면서 인생2막을 경험했다”며 “나이에 상관없이 나의 인생은 내가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느꼈고, 나를 재발견하고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주심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내포사회복지연구원 김혜선 사무차장은 “홍성지역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여성성장 문화프로그램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프로그램을 착안하고 기획했다”며 “본 프로그램이 홍성지역 대표적인 여성성장 문화프로그램으로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