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천 제1호 GS-시니어편의점 개소

경기도·시니어클럽·GS 협력하여 세대통합형 노인 일자리 개척

입력 2020년11월20일 21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부천시 도당동에 13일 제1호 ‘GS25-시니어편의점’이 문을 열었다.

 

GS25-시니어편의점 도당부천로점은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GS시니어편의점 공모사업’에 선정돼 초기투자비용을 지원받아 설립된 세대통합형 일자리다. 현재 9명의 노인 인력과 4명의 중장년 인력이 근로하고 있다. 일반 24시간 편의점과 달리 노인 인력이 근무하고 있어 GS리테일과 협의를 통해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일 17시간만 운영한다. 수익금 전액은 노인 인건비와 사업운영비로 쓰인다.


 

권치영 관장은 “GS25 도당부천로점을 잘 운영해 부천시를 대표하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노인일자리사업 개발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표했다.

 

김용성 노인복지과장은 “중장년을 어우를 수 있는 신개념의 세대통합 일자리를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며 “고령화시대에 맞게 지역사회와 기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민·관이 상생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부천시니어클럽은 총 40개 사업을 통해 2,200여 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독거노인도시락배달사업·보육도우미사업·장애인전용주차구역관리사업과 같은 공익 활동부터 시니어카페·화단 및 텃밭관리·지원 재활용사업 등 시장형 사업까지 다양한 일자리를 활발히 전개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전담기관이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