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랑구, 아름다운 삶 위한 ‘웰다잉 공모전’ 개최

웰다잉과 관련된 슬로건, 사진, 수기 등 3개 분야로 공모…중랑구 보건소 홈페이지 신청

입력 2020년11월18일 1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가 ‘웰다잉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웰다잉으로 행복한 삶·준비된 마무리’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다잉(Well-Dying)은 삶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뜻하는 말로, ‘웰다잉 공모전’은 웰빙(잘 사는 것) 만큼 중요한 웰다잉(잘 죽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슬로건, 사진, 수기 등 3개로, ▲슬로건 분야는 웰다잉이 무엇인가를 알릴 수 있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한 순수 창작 문구, ▲사진 분야는 웰다잉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3,000픽셀 이상 이미지(JPG, JPEG)파일, ▲수기 분야는 추모공원 체험, 우리가족 묘비명 만들기 등 웰다잉 경험담이 담긴 A4용지 3장 이내 분량의 수필 등 분야별 형식에 맞춰 응모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중랑구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jungnang.go.kr/health/)에서 참가신청서, 응모작품 서식,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등 제출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2009025200@jn.go.kr)로 제출하면 된다. 단, 작품은 분야별로 1개씩 최대 3개의 작품까지 접수 가능하다.

출품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전달성, 활용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총 10편이 선정되며, 당선작은 웰다잉 문화 조성을 위한 전시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당선 결과는 다음달 24일 중랑구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jungnang.go.kr/health/)에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웰다잉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삶의 소중함을 재조명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