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증치매 어르신, 부천 케어팜서 기쁨 수확

산울림농장에 쌈 채소 등 농작물을 심어 텃밭 조성

입력 2020년06월22일 2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증치매 어르신들이 지난 17일 소사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케어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농작물 수확의 기쁨을 누렸다.

 

경기도 소사치매안심센터는 경증치매 어르신을 위해 돌봄치유농장인 케어팜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소사치매안심센터는 케어팜 운영을 위해 산울림농장에 쌈 채소, 감자, 오이, 토마토, 호박, 고추 등 농작물을 심어 텃밭을 조성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집 안에서만 생활하던 치매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바깥 공기를 쐬고, 쌈 채소와 오이 등을 수확하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함께 모종을 심었던 한 치매 어르신은 “농작물이 잘 자라서 마치 내 자식같이 예쁘다”며 웃음을 지었다.

 

소사치매안심센터는 7월부터 주 1회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의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열매채소와 감자 등을 직접 수확하고 요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경증치매 어르신을 위한 인지재활프로그램과 케어팜 등과 관련된 문의는 소사치매안심센터 쉼터팀(032-625-9873, 9878)으로 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