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 천안시, 돌봄모형 개발 추진

사업 실행계획과 향후 방향성에 대한 4차 전문가 컨설팅 실시

입력 2020년05월24일 21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천안시가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형 돌봄모형 개발 추진 및 2020년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실행계획과 향후 방향성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해 4월 선도 지자체로 선정된 후 3차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운영체계, 돌봄대상자 기준, 30여 개의 주거·돌봄·의료 프로그램을 마련해 현재까지 430여 명의 어르신을 보살펴 왔다.


 

이번 4차 컨설팅에는 호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재 교수를 포함한 사회복지, 사례관리, 보건의료전문가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선도사업 추진단은 ‘천안형 돌봄모형’개발을 성공적으로 도출하기 위한 각종 자문을 구했다.

 

강재형 복지정책과장은 “선도사업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조언에 감사드린다”며 “이 사업을 계기로 ‘천안 케어공동체’라는 돌봄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은 2026년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돌봄모형을 지역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2019년 6월부터 전국 16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