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운영단체 모집

오는 22일까지 접수, 정보화 교육으로 소통과 공감 분위기 확산

입력 2020년05월08일 23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광양시는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운영단체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폰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소통과 공감의 사회적 분위기 확산을 위해서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5월 22일까지이며, 어르신들에 대한 봉사 정신이 투철하고 정보화 교육 관련 지식이 풍부한 자원봉사자 10인 이상 추천이 가능한 단체 1개소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교육은 다수의 강의식 수업이 아닌 소수의 수요에 맞춰 직접 마을 경로당, 노인회관 등을 현장 방문해 일대일 맞춤형 교육으로 이뤄진다. 와이파이 설정, 어플 다운로드 등 기초기능 이해와 모바일 시 홈페이지 검색하기, 돋보기 어플 활용 등 일상생활 활용법 등을 교육하며, 공공시설과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아파트관리사무소 등 10개소에서 운영한다.

 

신청은 광양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후 방문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교육보육과 평생학습팀(☎061-797-3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대상자의 연령 등을 고려해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의거해 실내 밀집 활동 추이에 따라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