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 동구, 치매어르신 비대면 인지강화 가정학습 실시

치매어르신들이 학습할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

입력 2020년04월24일 00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동구가 코로나19로 치매안심센터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치매어르신 ‘비대면 가정학습 온라인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되면서 치매어르신이 가정에서도 인지자극 활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보호자의 가정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운영방법은 치매어르신들이 학습할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동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온라인학습에 참여를 희망한 대상자 또는 보호자 스마트폰에 동영상 주소를 링크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손 지압기 ▲두뇌건강 놀이책 ▲콩나물 재배기 ▲서리태 등 온라인학습에 필요한 기자재를 배부하고 동영상 재생관련 교육을 사전 실시할 계획이다. 영상은 ▲면역력에 좋은 자가 운동법 ▲인지강화 학습지 풀이 ▲가정에서 콩나물 키우기 등 총 10회 차로 제작돼 오는 22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주 1회 유튜브에 게시된다.

 

구는 영상게시와 전화 모니터링을 병행해 어르신의 인지기능 향상과 자가 운동을 통한 근력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치매안심센터 장기휴관으로 바깥활동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구에서 자체제작한 동영상을 활용해 가정에서도 신체 및 인지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건강관리를 잘 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