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군은 2020년 전국 최초로 조성 중인 봉평전통시장 시니어몰에 입점을 희망하는 예비상인을 4월 14일부터 5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에서 생산하는 허브, 산채 등을 접목한 웰빙 먹거리 제품,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 및 가공품, 평창 대관령 한우와 약초를 접목한 육류 가공품 및 반조리 제품, 시니어 관련 용품 제조 및 판매업체, 기타 봉평과 연계성이 높은 수공예/수제비누/수제화장품 등 직접 판매 및 온라인 유통이 가능한 업종으로 구성된다.
시니어몰 입점 대상자로 선정되면,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컨설팅, 점포임차료, 시제품제작, 마케팅 등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의 만40세 이상,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시니어가 대상이다.
평창군과 봉평전통시장 상인회는 시니어몰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농·특산품을 농민과 소비자과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주말장) 및 온라인 판매 등을 지원하며,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시니어 상인이 판매해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5월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평창군/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우편, 방문, 팩스 신청이 가능하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