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창군, 전국 최초 봉평전통시장 시니어 몰 오픈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의 만 40세 이상

입력 2020년04월20일 16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평창군은 2020년 전국 최초로 조성 중인 봉평전통시장 시니어몰에 입점을 희망하는 예비상인을 4월 14일부터 5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에서 생산하는 허브, 산채 등을 접목한 웰빙 먹거리 제품,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 및 가공품, 평창 대관령 한우와 약초를 접목한 육류 가공품 및 반조리 제품, 시니어 관련 용품 제조 및 판매업체, 기타 봉평과 연계성이 높은 수공예/수제비누/수제화장품 등 직접 판매 및 온라인 유통이 가능한 업종으로 구성된다.


 

시니어몰 입점 대상자로 선정되면,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컨설팅, 점포임차료, 시제품제작, 마케팅 등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의 만40세 이상, 신청일 기준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시니어가 대상이다.

 

평창군과 봉평전통시장 상인회는 시니어몰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 농·특산품을 농민과 소비자과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주말장) 및 온라인 판매 등을 지원하며,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가공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시니어 상인이 판매해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유도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5월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평창군/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우편, 방문, 팩스 신청이 가능하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