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덕양구, 치매 극복 위한 비대면 일일학습 실시

동영상 교육 자료가 저장된 태블릿pc를 각 가정에 대여

입력 2020년04월20일 15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3일 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어르신들이 감염병과 치매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뇌선생 안심펜’ 일일학습 프로그램을 각 가정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현재 덕양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치매어르신들이 이용하는 프로그램 전체를 중단하고 센터는 휴관에 들어간 상태다. 이에 따라 기존 쉼터프로그램을 이용하던 경증 치매환자들은 교육프로그램 공백으로 인해 우울증 심화와 기억력 저하 등 증상 악화가 염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센터에서는 쉼터프로그램 이용 어르신 대상으로 동영상교육자료가 저장된 태블릿pc를 각 가정에 대여하고, 뇌선생 안심펜 일일학습지를 치매어르신 총 15가구에 함께 배부해 1:1 전화로 맞춤형교육을 시행했다. 센터는 직접 대면전달이 아닌 전화로 연락한 후 현관 앞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배부하고, 안부전화와 교육 또한 유선을 통해 비대면으로 제공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했다.

 

또한 각 가정에는 태블릿pc와 일일학습지뿐 아니라 감염병 예방키트, 학습도구, 화분, 실내에서 하는 치매예방운동 소개 포스터 등을 함께 전달했다. 더 나아가, 태블리pc를 활용해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가정에는 실시간 인지훈련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뇌블리cafe’ 게시판을 설치해 비대면교육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외부활동이 여의치 않은 지금 다양한 비대면활동을 통해 일상의 무료함은 덜고 즐거움과 성취감을 더해 뜨거운 반응이 예상되며, 덕양구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들과 같은 정신적 고위험군들의 지지체계를 유지하고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