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일산서구,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제공

60명 대상으로 ‘안심표 홈스쿨링’ 진행

입력 2021년05월16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비대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3월 한 달간 유튜브 채널 ‘고양시 치매안심센터’를 활용해 60명을 대상으로 ‘안심표 홈스쿨링’을 진행했다. 또한 34명을 대상으로 ‘꽃 피는 청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 선별검사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 ▲한국형 노인우울척도 평가를 실시했고, 세 가지 평가에서 모두 향상된 모습이 나타났다.

 

또한,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답답했는데 이번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인해 삶의 활력소가 됐습니다” “우울한 코로나 시기에 삶의 충전이 됐습니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반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어려웠다”는 의견도 있어, 센터는 이러한 사항을 추후 보완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주민 및 경증치매 어르신들에게 더욱 다양한 비대면 치매 프로그램을 개설해 가정 내에서 안전하고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