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포시, 경로당 무료 공공와이파이 구축

경로당 341개소에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연차적으로 실시

입력 2020년01월01일 17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김포시가 지역 내 노년층의 통신요금 절감과 정보접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경로당 341개소에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간 연차적으로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정보접근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노년층의 무선인터넷 활성화와 접근성 향상을 위해 노인정과 경로당에 공공와이파이를 설치해 통신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경로당을 ‘정보 나눔터’로 만들기 위함이다.


 

3월부터 세부 현장실사 등을 통해 6월까지 113개소의 공공 와이파이 구축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며, 기가 와이파이(Giga Wi-Fi)를 구축해 보다 빠른 속도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는 노인들의 정보화 욕구를 해소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공 와이파이 설치로 인한 통신비 절감을 위해 113개소의 경로당에 월 3만5,000원씩 연간 40여 만 원을 지원하고, 설치 후에도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지 않은지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공영주차장, 체육시설, 공원, 전통시장 등 116개소에 공공 와이파이를 구축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진석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경로당 공공 와이파이 설치로 어르신들께서 마을 사랑방에서 부담 없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 와이파이 존 확대를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가계통신비 경감과 ‘스마트도시 김포’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