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창군, 노인보건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평창군 어르신 건강증진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전문성 향상 기대

입력 2019년12월21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일 강원도 평창군청 소회의실에서 평창군·㈜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간에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보건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평창군·㈜LS네트웍스·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는 서로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노인보건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군은 내년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LS네트웍스·㈜매일유업·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와 함께 운동·영양 복합중재프로그램을 운영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의 인지기능개선을 위한 노인보건사업을 실시한다.


 

운동·영양 복합중재프로그램은 노쇠검진을 통한 빅데이터를 이용해 선정된 대상자에게 스마트슈즈와 스마트밴드를 제공하고, 고단백 영양음료를 하루에 2개씩 공급하는 사업으로 한 달간 적응기간을 거친 후 6개월 동안 주2회, 보건의료원에서 운동프로그램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평창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협약을 체결한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평창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보건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