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남도,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 방향 논의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남·세종지회 종사자 워크숍 열려

입력 2019년11월07일 16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는 7일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남·세종지회 종사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남·세종지회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시니어클럽 활성화 및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도 담당공무원과 세종시의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워크숍은 유공자 표창, 특강, 직무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노인일자리·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당진시니어클럽 강대한, 예산시니어클럽 김해수, 태안시니어클럽 윤규생 등 3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여 받았다. 또 이날 참가자들은 시니어클럽 시장형 사업 활성화 등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특강과 종사자 직무교육을 수강했으며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도는 그동안 시니어클럽을 지속 확대해 홍성·금산군을 제외한 도내 13개 시·군에 시니어클럽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102개 노인일자리 사업단에 총 2,288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시니어클럽 중점 사업은 쇼핑백 제작, 실버카페 운영 등 시장형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안정적인 소득 보장 및 생산적 일자리 복지 실현을 위해 추진 중이다.

 

이 자리에서 이정구 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도는 올해 노인복지과를 신설하고 노인일자리팀을 설치해 관련 정책을 발굴·추진 중”이라며 “앞으로 특산물품,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해 지역 여건에 맞춘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를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