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박물관 도슨트 사업 시행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 부산현대미술관 등 부산지역 6개 박물관에서 활동

입력 2019년09월02일 17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한국예탁결제원과 협력해 부산지역 만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박물관 도슨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8년 9월 부산시와 부산소재 공공기관간 60+시니어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이뤄진 사업으로 부산지역 16명의 시니어를 선발해, 6개 박물관 등에서 참관객들에게 박물관을 안내하는 도슨트로 활동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도슨트는 일정한 교육을 받고 박물관 등에서 일반 관람객들을 안내하는 사람으로 전시물 및 작가 등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주요 활동처로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 부산현대미술관 등에서 활동될 예정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박물관 도슨트 사업의 전반적인 사업을 총괄 담당하며, 한국예탁결제원은 기부금 지원(6,000만 원)을, 부산광역시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는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관리 등 전반적인 사업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일반시민들이 박물관의 역사와 전시된 소장품의 의미에 대해 시니어의 설명을 통해 듣는다면 노인일자리에 대한 편견과 이해의 폭이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