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태안군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 사업 발대식 개최

태안군 맞춤형 노인일자리사업을 위한 3억 원 지원

입력 2019년08월12일 18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태안군·한국서부발전과 ‘2019년 태안군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 사업’ 발대식을 12일 태안군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2019년 태안군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은 노인일자리 창출 및 해양환경 개선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태안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사업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업을 기획·총괄 운영한다. 한국서부발전은 농어촌상생협력·지원사업 기금 3억 원을 맞춤형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원한다. 태안군은 수거된 해양쓰레기 처리 및 온실가스 감축 홍보 대상가구 선정 등 사업에 필요한 제반 행정 사항을 지원한다.

 

이번 발대식 이후 태안시니어클럽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총 3개월간, 해양쓰레기 및 미세플라스틱 제거를 위한 바다사랑 환경지킴이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WP저탄소 시범사업 시니어 온실가스 감축 서포터즈 270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이번 사업으로 노인일자리를 통해 지역의 환경문제 해결과 노인의 상생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