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릉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시민정보화교육 병행 실시

매월 1∼20일 강릉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

입력 2019년07월19일 21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릉시는 시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내달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 ‘2019년 하반기 시민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컴퓨터+인터넷 도전하기, 기초 튼튼 한글2010, 기초 튼튼 엑셀 2010, 기초 튼튼 파워포인트 2010, 개성 있는 블로그 만들기, 스마트폰 입문하기 등 14개 과정으로 생활에 밀접한 과목으로 운영되며 교육 수준은 주 교육 대상자가 60대 이상의 정보취약자임을 고려해 기초수준의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은 강릉시청
 

교육 장소는 강릉시청 정보화 교육장과 포남동에 소재하는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정보문화사업단에서 동시 운영하며 전문 강사가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매월 1∼20일 강릉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컴퓨터 기초과정에 한해서는 전화접수를 받고 있다.

 

2019년도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분석한 결과 연령대는 60대 이상이 66%, 50대 이하가 34%이며 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95% 이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60대 이상 노년층의 신청이 높은 것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메시지나 SNS 등을 통해 자녀 및 모임 회원들과 소통하고 인터넷을 통해 각종 정보를 쉽게 활용하고자 교육을 수강한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면서 시민들을 전화사기로부터 보호하고자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시민정보화교육과 병행해 더욱더 효율적인 교육운영과 실생활에 활용되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과정을 발굴해 시민들의 정보화 격차 해소와 재산을 보호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