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앙치매센터, 치매국가지원제도 반영한 헤아림 3권 발간

치매안심센터 지원 사업, 중증치매 산정특례 등 최신 정보 반영

입력 2019년06월26일 16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 교육교재 ‘헤아림 3권–치매 알짜정보’를 개정 발간했다.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교육교재 ‘헤아림’은 ▲치매 알기(1권), ▲돌보는 지혜(2권), ▲치매알짜정보(3권)의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이 꼭 알아야 할 최신정보 및 돌봄 방법을 안내하고, 치매환자 가족의 경험을 공유해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15년 처음 발간되었다.


 

이번 ‘헤아림 3권–치매 알짜정보’ 2019 개정판은 올 들어 새롭게 변화한 치매국가지원제도 및 서비스 내용을 담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사업 소개를 추가하고, 중증치매 산정특례, 노인장기요양제도 내 종일 방문요양서비스 등의 정보를 반영해 치매환자 가족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돌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중앙치매센터 관계자는 “이번 헤아림 3권–치매 알짜정보 2019 개정판은 치매환자 가족이 치매 국가지원제도를 적절히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치매환자 가족뿐 아니라 치매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아림 3권–치매 알짜정보는 중앙치매센터 홈페이지(www.nid.or.kr → 정보 → 자료실)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