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상담창구 운영

노인일자리 참여희망노인 및 노인고용 희망기업 모두 상담 가능

입력 2019년04월22일 15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복지부는 22일부터 전국 7개 지역(한국노인인력개발원 지역본부)에서 노인일자리 상담창구(1544-3388)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인일자리 상담창구는 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노인 및 기업의 구인 정보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한다. 상담원(시니어 컨설턴트) 30명은 모두 만 60세 이상으로 구성하고, 취업 알선·상담 업무 유경험자 및 관련자격증 보유자 중 선발했다.


 

상담원을 대상으로 집합교육(2월), 사업지침 교육(3월) 및 모의 전화훈련(4월) 등을 실시해 직무역량을 강화했다. 노인일자리 상담창구에서는 노인 및 기업 대상 노인일자리 사업 설명, 참여 방법 및 취업 알선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대표전화 1544-3388로 연락하면, 발신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상담창구로 자동 연결된다.

 

보건복지부 이주현 노인지원과장은 “노인일자리 상담원(시니어 컨설턴트)은 운용은 노년층으로 진입 중인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의 하나로 추진되며, 어르신의 입장에서 상담을 진행해 상담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상담원의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시니어클럽 등) 확대 배치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