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도 중장년층의 인생 2모작을 위한 ‘4060 재취업지원사업’ 취업특강을 한다.
4060 재취업지원사업은 도내 중장년의 취업교육과 구직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1만4,000여 명이 교육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이용했다. 올해 특강은 지난 26일 파주를 시작으로 부천, 시흥, 양주, 남양주, 군포, 성남, 수원, 평택, 하남 등 10개 시·군에서 진행되며, 성우 배한성, 방송인 이상용 씨의 명사특강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연이 이어진다.
참가 신청은 도내 거주 40~60대 미취업 중장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재단은 이와 함께 취업특강 후 ▲생애경력설계 ▲기업 연계 직무훈련 ▲현장직무체험 ▲창업 및 창직 ▲시니어 재능나눔지원 중 본인이 희망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은 신 중년 생애설계, 자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프로그램, 직무적성검사 등의 분석을 통한 취업 연계와 상담사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기업연계 직무훈련 프로그램은 참여자에게 도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한 후 해당 기업의 취업까지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시니어재능나눔지원 프로그램은 시니어 세대가 사회적 경험과 특기를 살려 사회공헌의 가치와 일자리를 동시에 충족하도록 하는 사회공헌일자리 프로그램이다. 4060 재취업지원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031-270-9908)에 문의하면 된다.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고령사회 진입과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 돼 중장년의 재취업이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4060 재취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보다 나은 일자리 기회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