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지역공동체 가꾸는 노인자원봉사 확산…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나눔 문화 이끈 노인자원봉사자 개인 및 단체에 29개 표창, 상장 수여

입력 2018년11월02일 15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복지부는 ‘존경과 사랑이 함께하는 사회, 활기찬 노인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제12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으로, 17개 시·도 노인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자원봉사 수행기관 실무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한다. 노인자원봉사 유공자 포상 기념식에는 노년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함과 동시에 봉사활동을 통한 자아실현을 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에 대해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15개와 장관상 14개가 수여된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대한노인회 동래구지회 황정옥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는 유공자 포상 기념식, 한빛예술단오케스트라 축하공연, 초청강연(김홍신 작가), 우수사례 발표, 워크숍, 체험부스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올해 대축제는 치매예방 스마트 앱·로봇 체험, 운전 가상현실(VR) 모의실험(시뮬레이터), 노년문학상, 노인복지관 우수프로그램 및 문화예술 작품 전시 등 부대행사를 통해 유익한 정보와 다채로운 체험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보건복지부 이주현 노인지원과장은 “노인자원봉사는 어르신들이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며 당당하게 생활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국 노인자원봉사 대축제를 통해 노인자원봉사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 기회를 통해 노인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