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귀농귀촌의 첫걸음…2018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 개최

정착상담 및 귀농·귀촌 사례 소개,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입력 2018년09월17일 1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귀농·귀촌인들의 대표 축제인 ‘2018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가 오는 9월 29일부터 30일 이틀간에 걸쳐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열린다.

 

‘다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제주, 귀농·귀촌의 첫걸음’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제주 정착상담 및 귀농·귀촌인 정착사례 소개, 제주문화체험, 청년농업 기업체, 우수 귀농·귀촌 사업체 등이 참여해 생산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전시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귀농·귀촌 박람회는 귀농·귀촌인 행복기원 나무 열매 매달기 퍼포먼스와 함께 개막식이 진행되고, 이틀간에 걸쳐 도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하는 제주어 골든벨, 제주 정착스토리 공연, 제주로 이주한 청년들의 진솔한 제주살이 토크쇼, 인기가수 강산에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며, 개막식은 9월 29일 17시에 열리게 된다.

 

또한, 꼬뮤노띠 청수 김지호 대표를 초청해 귀농·귀촌의 진정한 의미와 제주정착 스토리 강연과 함께 ‘2030’ 청년공동체인 제주청년농부팀을 초청하여 토크콘서트, 홍조밴드·여유와 설빈의 버스킹 공연과 농촌을 주제로 한 영화 ‘리틀포레스트’가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귀농·귀촌 정책지원 및 영농상담을 위한 귀농·귀촌 종합상담실 운영과 창업컨설팅, 세무법률 상담부스 운영으로 정착주민의 창업 및 취업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양두환 친환경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제주 귀농·귀촌 박람회가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습득의 장을 넘어 도민과 귀농·귀촌인의 소통의 장이 되어 문화적 차이에 대한 공감도를 높여,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제주를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도민, 귀농·귀촌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