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사이트 지식(GSEEK)이 ‘책 속에 지식(GSEEK) 한스푼’을 주제로 문학, 시, 독서법, 독서습관 등 책읽기와 관련된 8개의 온라인교육과정을 3일부터 패키지로 구성해 제공한다.
과정명은 ▲ 좋은 독서습관을 기르는 독서 지도법 ▲ 한권의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시각 ▲ 문학 속의 커피, 커피 속의 문학 ▲ 시에 대한 짧지만 깊은 이야기 ▲ 내 안의 시를 깨운다 ▲ 시로 읽는 사랑법 ▲ 맞벌이 부부를 위한 실속 30분 독서 학습법이다. 해당 강의는 지식(www.gseek.kr) 사이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좋은 독서습관을 기르는 독서 지도법’ 과정은 자녀에게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고 흥미를 느끼도록 지도할 수 있는 독서 습관 지도법에 대해 알려준다. ‘한권의 책으로 만나는 새로운 시각’ 과정은 각 분야의 지성인들이 책을 통해 제시하는 세상의 지식과 새로운 시각을 통해 인문학적 깊이로 삶과 미래를 모색하고 성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문학 속의 커피, 커피 속의 문학’ 과정은 일상에서 쉽게 즐기는 커피를 소재로 우리 문화와 커피가 가지는 의미를 한국 문학에 담아 생각해 볼 수 있는 과정이다. ‘시에 대한 짧지만 깊은 이야기’ 과정은 짧지만 읽는 사람에게 각자 다른 여운을 남기는 ‘시’를 주제로 인기 문학작가들의 지식과 지혜를 담은 인문학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내 안의 시를 깨운다’ 과정은 문정희 시인의 삶과 문학의 가슴 찡한 목소리를 통해 가족, 친구, 성장, 인연 등 다양한 삶의 경험을 들여다보고, 그 안의 문학적 창조성 발견에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책 들여다보기’ 과정은 ‘생각이 에너지다’, ‘진심이 짓는다’ 등 명카피라이터로 잘 알려진 광고인 박웅현 대표의 아이디어 원천을 소개하는 강의로, 자신에게 울림을 주었던 책을 통해 사고의 확장과 삶을 풍요롭게 하는 법을 소개한다.
‘시로 읽는 사랑법’ 과정은 이근배 시인의 자작 시와 창작 이야기를 통해 그의 삶에서 우러나오는 사랑과 시 창작에 대해 함께 알아볼 수 있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실속 30분 독서 학습법’ 과정은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맞벌이 가정을 위해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독서지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이다.
교육과정 수강은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www.gseek.kr)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과정 수료 후 학습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경기도 동네서점에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3만 원)을 증정한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