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봄맞이 희망마차’가 어르신들을 찾아갑니다

꾸러미 박스, 나눔장터 통해 식·생필품 등 2,000만 원 상당 지원

입력 2017년05월11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서울시는 이마트 후원으로 성동구 거주 65세 저소득 어르신 400세대를 초청하여 봄맞이 희망마차 나눔 한마당행사를 511일 왕십리 광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특별시 장경환 복지본부장, 성동구청 정원오 구청장, 서울시의회 박양숙 보건복지위원장 그리고 후원사인 ()이마트 이근수 점장과 임직원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석하여 독거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지원한다. 이를 위하여 식료품 및 생활용품 등(2,000만 원 상당) 물적 지원뿐만 아니라 김형과 7080밴드의 재능기부 문화공연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법무부 법률홈닥터 임규선, 오주은 변호사의 무료법률상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또한 츄러스 푸드트럭과 스낵 바 차량에서는 츄러스, 식혜, 떡볶이, 어묵, 음료 등의 다양한 즉석 먹거리도 선보여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릴 예정이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여 희망마차에 참석하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자원봉사자가 직접 방문하여 희망마차 꾸러미 박스를 전달하며 말벗이 되어드린다.

 

한편, 희망마차는 이마트가 주요 후원기업으로서, 2012년부터 현재까지 30억 상당의 후원 물품을 서울시 취약계층 10만여 세대에 지원하였다.

 

서울특별시 장경환 복지본부장은 서울시의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그동안 많은 후원을 해주신 이마트에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서울시는 희망마차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 갈 수 있도록 더욱 꼼꼼히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어려운 이웃 제보나 나눔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기업, 단체, 개인은 국번 없이 120’(다산콜센터)이나 희망온돌홈페이지(http://ondol.welfare.seoul.kr/)에 신청하면 된다.

 

=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