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전시, 고경력 은퇴 과학기술인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교육

지식재산권 교육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제고

입력 2016년09월23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광역시는 특허청과 대덕특구 연구기관 등의 은퇴 고경력 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전문교육과정을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구원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시와 대덕특구 내 기관들과 체결한 대덕특구-대전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이다. 교육은 은퇴과학기술인 단체인 과학기술연우연합회, 대덕과우회를 통하여 대상자 33명을 선발하였으며, 9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비합숙으로 진행된다. 내용은 지식재산권의 개념·관련 법령 등 기초지식을 습득하는지식재산의 이해기존 특허에 대한 사전검색을 통해 창업에 활용하는 창업과 지식재산권특허 출원 과정을 직접 실습을 해보는출원 및 등록절차가치 있는 특허 확보와 보유한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가치 있는 특허 확보와 특허 분쟁 대응등이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의 풍부한 연구 경험과 축적된 과학기술 노하우의 전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요인 등을 해소하고 재취업의 기회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참여 과학인들의 기대가 높다. 또한, 대전시에서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하여 학생·시민들에게 쉽게 친해지는 과학대중화사업, 중소·벤처기업 기술 지원과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기술닥터제와 기술전문위원 등 고경력 과학기술인 지원 사업에도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김영빈 과학특구과장은대덕특구 내 지식과 경륜을 겸비한 고경력 은퇴 과학기술인의 전문적인 맞춤형 재교육을 통해 지역 중소·벤처기업 활성화 및 과학문화 발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