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노인복지대상 수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7월 8일까지 후보자 접수

입력 2016년06월07일 1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는 노인권익신장 및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탁월하여 모든 시민의 본보기가 된 분을 발굴하여 시상하고자 5회 노인복지대상수상후보자를 78일까지 접수한다.

 

노인복지대상은 노인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및 경로효친 사상을 제고하고, 정부3.0 정책기조인 신뢰받는 정부와 국민행복국가 구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모범노인, 노인복지증진 및 권익향상 기여자, 노인복지증진기여 기관·단체의 3개 분야로 구분하여 접수한다.

 

후보자 신청은 78일까지이며, 일반시민 추천자와 노인회 시연합회장 및 노인복지관장 추천자 모두 거주지 구·군 노인복지업무 담당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및 공적 증빙자료, 현지조사확인서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어르신복지과(803-4136),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또는 구·군 노인복지업무 담당부서나 읍··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덕망 있는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1명씩 총 3명을 선정하며,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 표창패가 수여된다.

 

노인복지대상은 노인권익향상 및 복지증진에 공헌한 자 또는 귀감이 되는 어르신에게 수여하는 최고의 권위 있는 상으로, 2011년 관련 조례를 제정한 이래 지금까지 4회에 걸쳐 총 12명에게 시상했으며, 시상식은 매년 10월 노인의 날 기념행사 시에 수여하게 된다.

 

대구시는 수상자들을 시 단위 노인행사에 귀빈으로 초대하여 수상자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수상공적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수상의 명예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등 수상자를 예우하고 있다.

 

대구시 권혁준 어르신복지과장은 우리 주변에서 평소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어려운 노인과 이웃들에게 헌신적으로 봉사하여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한 모범적인 분들과 기관·단체가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 이를 통해 경로효친 문화가 지역사회에 널리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