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는 지난 11월 25일 문예회관에서 고양실버인력뱅크 주관으로 2015 고양시 꽃노인 자원봉사 활동보고회 ‘청춘열차3’가 370여 명의 자원봉사 어르신 및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고양실버인력뱅크와 3개 노인종합복지관 및 5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는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보고회를 진행해 자원봉사 어르신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그동안 열심히 활동했던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어르신들이 봉사활동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노인 고급인력이 자원봉사로 사회에 재 참여해 노년의 삶이 더욱 의미있고 보람되며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각 봉사단별로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 내용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노인자원봉사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고양시가 노인자원봉사자의 친화도시로 거듭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우수봉사자 시상, 축사, ‘함초롬히 핸드벨+우클렐레 봉사단’ 영상·공연·토크, 대회사, ‘마술램프 공연 봉사단’ 영상·공연·토크, ‘하모니카봉사단’ 영상·공연·토크, 사랑, 나눔, 봉사 산타 발대식 순으로 모두가 웃고 즐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고양시 꽃노인자원봉사자는 ‘동화세상’ 봉사단 등 20개 봉사단 50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경로당, 요양원, 어린이집 등에서 건강체조 강습과 요술풍선·동화구연·마술 공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