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오슝 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Elder Care Asia 2015(ECA) 및 Geriatric Care Asia 2015(GCA) 전시회에 참가할 국내 업체를 대상으로 10월 19일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한원빌딩에서 참가 모집 및 안내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가진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헬스케어 산업과 실버 산업으로 대만권에 수출의 첫 발을 내딛고자하는 업체의 참가 독려와 참가 예정인 업체를 초청하여 현지의 산업 현황과 함께 전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전시회 한국관을 담당하고 있는 (주)엑스포마이스는 원활한 정보 제공을 위하여 대만 현지 주최자와 참가 업체 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BEAM'을 통해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ECA/GCA 전시회는 세계 최고의 헬스케어 시스템 보유국인 대만에서 노인 의료에 관한 프로그램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 및 비 정부 기관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국제 시장에 수출을 위한 발판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1만여 명의 국내 및 국제 전문 바이어들과 중국, 일본 등 동남아시아 구매 대표단들이 참가할 예정인 전시회다. 건강 분야에 대한 최고의 국제회의인 제3회 연례세계보건회의(AGHC)도 동시 개최된다.
(주)엑스포마이스 이형주 대표는 “세계 최고의 헬스케어 시스템 보유국인 대만에서 ECA, GCA 전시회가 연례 세계보건회의와 동시 개최된다”며 “전시회를 앞두고 이번 설명회가 전시 참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추진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