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시는 6월 1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금곡실내체육관에서 '2015 남양주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에 개최된 중장년채용박람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로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유망기업의 전문 인력 구인난 해결에 기여하고 중장년 및 베이비붐 등 상대적으로 취업에 취약한 구직자의 업종·대상별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고용복지·센터와 경기도가 공동개최하며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 남양주고용센터,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참여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직업훈련, 취업지원교육에 대한 홍보와 고용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동부상공회의소에서 만50세 이상 장년층과 만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인터십 참여 상담 및 희망자를 모집한다.
행사 당일에는 (주)빙그레 도농공장, 홈플러스 진접접, 코스모스 제과 등 남양주시 35개 우수업체가 참여해 현장면접을 통해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700여 명의 참여 구직자들에게 120여 개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내용으로 참가기업과의 1:1 현장 면접 및 직업컨설턴트와의 구직상담 및 접수,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현장에서 이력서용 사진도 무료로 촬영해 준다. 일자리를 찾는 사람은 누구나 행사 당일 자유롭게 채용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고용복지센터(031-590-2687∼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