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양주시, 2021년 신중년 JOB코디 사업 운영 실시

일자리 매칭 기능 강화해 다양한 일자리 발굴 노력

입력 2021년04월01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남양주시는 31일 지역 내 사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주기 위한 방안으로 구인 등록부터 채용지원서비스까지 한 번에 연결하는 2021년 신중년 JOB코디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사·영업 등의 관련 경력과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신중년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신중년 JOB코디는 민간 및 공공기관 근무경력을 토대로 일자리발굴 및 일자리정책, 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전달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신중년 JOB코디사업을 통해 249개사를 방문해 총 589개의 일자리를 발굴했으며, 2021년에는 일자리발굴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일자리 매칭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지난 30일 각각 화도읍과 수동면에 위치한 이엔에스코리아, 대명침대 등을 방문해 업체 구인현황을 파악하고 기업의 애로사항 등을 확인했으며, 앞으로도 매주 관내 기업을 방문해 각 기업상황에 맞게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문은 기업지원과 기업SOS팀과 협력해 당초 목표인 일자리발굴뿐 아니라 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 및 중소기업 특례 보증지원, 고용노동부 고용장려금과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사업 등 기업 지원정책을 소개하며 코로나19로 위축된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도 했다.

 

한편, 2021년 신중년 JOB코디사업과 관련해 자세한 상담을 희망하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는 남양주일자리센터(☎ 031-590-1919)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